클릭하면 해당 합격자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년도
합격대학
이름
출신고교
2021
건국대학교(서울) [정시합격]
이윤지
중흥고졸
건국대학교 미대 정시 합격 비결!이윤지(부천 중흥고 졸업. 건국대 커뮤니케이션학과 합격, 가천대 시각디자인과 합격)
이윤지 학생이 합격한 건국대 커뮤니케이션학과의 올해 정시 출제 문제는 정사각형에 내접하는 원이 있고 4등분이 되어 있었으며 여기서 나올 수 있는 세 개 도형으로 리듬감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평면으로 표현하라는 조건도 붙었다. 이렇게 건대 커뮤니케이션과는 타 대학들, 타 학과들과 다르게 커뮤니케이션(시각디자인)학과에 맞는 ( 학과 특성에 맞는 ) 문제가 출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윤지 학생은 “ 평소에 학원에서 연습했던 주제와 비슷해서 선생님의 조언을 참고로 자신 있게 실기시험을 볼 수 있었다”고 합격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는 “ 선생님들이 장단점을 파악해 단점은 커버하고 장점은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나만의 실기 실력을 키울 수 있었다, 건대는 워낙 실기를 잘하는 학생들이 가는 학교라고 생각해서 처음에 준비할 때는 자신이 없었는데 선생님들이 자신감을 갖게 해주셨고 합격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윤지 학생은 “미대 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능과 실기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지만 특히 실기 실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원하는 대학에서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실기 실력 향상과 정시 지원에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2021
숙명여자대학교 [수시합격]
심예원
계남고3
“주제어가 최대한 돋보일 수 있게 스케치에 집중했어요”심예원(계남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합격, 경쟁률 15.26:1)
숙명여대 산업디자인과는 1단계 내신성적, 2단계 실기고사로 수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숙명여대 산업디자인과 실기는 다른 학교와 달리 기초디자인이지만 주제어가 나온다. 이번 시험에서는 제시물로 랜턴이 나오고 ‘분리’라는 주제어가 나왔다. 처음 다루는 주제어지만 평소 주제어 연습을 많이 했던 것이 도움이 됐다. 주제어가 최대한 돋보일 수 있게 스케치에 집중했다. 5시간의 실기 시간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평소 학원에서 훈련을 많이 했기 때문에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었다. 12월 1일 오후 5시가 합격자 발표인데 오후 3시쯤 학교에서 조기 발표가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숙명여대 홈페이지에서 직접 합격통보를 확인했다.“제일 먼저 엄마에게 합격 소식을 알렸어요. 3년 동안 부담 없이 학원에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고 늘 뒤에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1 때부터 부천클릭전원미술학원에 다녔어요. 미술을 좋아하긴 했지만 학원은 처음이었죠. 고3이 되면서 실기 시험을 자주 보았는데 시험 후 친구들의 그림과 제 그림을 모두 벽에 걸고 비교하며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좋은 선생님과 친구들 덕분에 즐겁게 입시 미술을 할 수 있었습니다.”2021
동덕여자대학교 [높은경쟁률 합격]
송미소
검정고시
“학원 자체 시험에서 다루었던 제시물이 출제돼 심리적으로 안심”송미소 (동덕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합격, 경쟁률 74.83:1)
동덕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내신성적 20, 실기성적 80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송미소 학생은 검정고시를 통한 비교내신 적용대상자로 실기성적을 교과 점수로 환산하여 반영할 수 있어 지원했다. “제시물로 자전거와 헬멧 흑백 사진이 나왔는데 학원에서 자전거를 시험 보았던 경험이 있어요. 그때 선생님께서 자전거의 모습이 너무 작다고 지적해 주셨던 기억이 나서 자전거의 특징을 살려서 과감하게 표현했어요.” 시간이 부족하거나 잘 못 그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하지만 경쟁률이 74.83:1로 설마 될까 싶어 기대는 하지 않았다. 합격자 발표가 있던 지난 12월 1일 미소 학생은 집에서 수능 공부를 하고 있었다. “학원에서 전화가 왔고 선생님께서 제가 합격했다고 했어요. 그때 기분을 어떻게 표현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어릴 때부터 집 근처 미술학원을 다녔지만, 입시 디자인은 작년 7월 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에서 처음 시작했어요. 학생 수가 많은 학원이라 개별 지도가 얼마나 잘 이루어질까 걱정했는데, 빠른 기간에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학교생활로 힘들어할 때 오히려 미술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진로 계획을 편견 없이 새롭게 세워주며 응원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려요.”2021
한양대학교/한경대학교/협성대학교 [3관왕]
김예나
도당고3
2021학년도 미대 입시 정시 합격생 인터뷰
성적과 실기 실력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전략으로 합격 확률 높여
경쟁률 높은 미대 입시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시간의 낭비 없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미대를 목표로 하는 수험생이라면 수시의 경우, 내신(학생부)과 실기, 정시의 경우 수능과 실기를 관리해야 하는데 학생들은 본인에게 어느 쪽이 더 유리할 것인지 최대한 빨리 결정을 해야 한다. 2021년 입시에서 지원률 대비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며 어김없이 탄탄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부천 클릭전원 미술학원 윤지석 원장은 “미대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각 대학의 실기 유형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학생의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실기의 실제 반영 비율이나 여러 가지 상황 등을 모두 고려해 전략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복잡한 미대입시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김예나(부천 도당고3. 한양대 주얼리패션디자인 합격, 협성대 산업디자인 합격, 국립 한경대 디자인건축 합격, 한양여대 산업디자인 합격)
한양대 주얼리·패션디자인 학과에 합격한 김예나 학생 역시 실기시험에서 평소 다뤄본 주제에 안심했다고 했다. 예나 학생은 “국어와 사탐 각각 4등급, 영어 6등급이라는 다른 학생들에 비해 낮은 수능 점수로 인해 스트레스가 컸던 상황이었고 실기점수를 더 받아야만 합격을 할 수 있어서 많이 힘들었다“ 고 말했다. 예나 학생은 “영어 등급이 낮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최대한 영어 등급 간 격차가 적고 실기 실질 반영률이 높은 학교인 한양대에 지원할 것을 추천하셨다”며 “실기에서 잠시 조건을 놓치는 실수를 해서 순간 당황했지만 평소 이런 경우에 대비해 실기 연습을 많이 했기 때문에 침착하게 시간 안에 그림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예나 양은 “미대 입시가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의 말씀대로 준비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며 “나태해질 때마다 칭찬하고 격려해 주신 부천 클릭전원의 입시 전임 선생님들께 감사한다”고 인사를 전했다.2021
한양대학교/인하대학교/명지대학교 [3관왕]
백승아
숭덕여고3
백승아(인천 숭덕여고3. 한양대 산업디자인 합격, 명지대 산업디자인 합격, 인하대 디자인테크놀로지합격, )
한양대 산업디자인 학과에 최초 합격한 백승아 학생은 “학원에서 평소 다뤄 봤던 소재들이 문제로 출제돼 실기시험을 잘 볼 수 있었다. 특히 평소 선생님께서 시험지에 적힌 문제를 꼼꼼히 읽으라고 강조하셨던 점이 도움이 됐다. 실기 고사를 며칠 앞두고 구도가 잡히지 않아 고생했다. 실기장 경험이 부족한 고3이었기 때문에 낯선 곳에서 시험을 보는 부담감도 컸다”며 “기본으로 돌아가 선생님이 강조하신 부분만을 생각하며 다시 실력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슬럼프를 극복한 경험을 말했다.* 부천 상동에 위치한 단 한 곳, 단독 실적입니다.
* 부천 상동에 위치한 클릭전원에서 직접 수강한 합격자 명단입니다.
* 오직 디자인 한 분야로 이루어낸 합격 결과입니다.
* 방문시 수강생 전원의 합격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공개를 원치 않는 합격자의 경우 이름 중간글자를 ○처리 하였습니다. 양해바랍니다.